문화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안동 방문기념 사진전 열어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04-24 10:28:22
- 안동과 영국의 소중한 인연을 사진으로 다시 만나다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하회마을과 봉정사에서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방문기념 사진전을 연다.

지난 1999년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은 한영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을 방문했다. 안동 하회마을에서 여왕의 일흔 세 번째 생일잔치가 한국전통방식으로 열리며 세계인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사진전에서는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이 인정한 가장 한국적인 도시, 안동에서의 여왕의 발자취를 담은 사진 자료 75점이 전시된다. 하회마을 충효당 일원에 전시된 55점의 사진을 관람하며 담연재로 이어지는 토담을 따라 여왕이 걸었던 길을 걸어볼 수 있다. 전시 사진은 ‘하회마을 충효당 앞에서 구상나무를 기념 식수하는 장면’, ‘아낙들이 김장 담그는 모습’과 ‘여왕으로서 처음으로 신발을 벗고 방안으로 들어가는 장면’, ‘소를 이용한 전통 방식의 밭갈이 모습’, ‘담연재에서 하회탈춤을 관람하고 73세 생일상을 받는 모습’, ‘영국여왕을 열렬히 환영하는 인파’등으로 한국 전통을 맞이하는 여왕의 기쁨과 놀라움이 생생히 기록됐다.

봉정사 만세루에서는 산사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봉정사에서 하회탈 선물을 받는 장면, 돌탑을 쌓는 장면’등 20점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