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찾아가는 결핵 검진’ 진행
완치 때까지 진료와 투약 관리 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4-27 12:48:48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서구청이 지난 3월부터 관내 노인복지시설 17개소와 장애인복지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서구보건소는 대한결핵협회 광주전남지부와 협력해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관내 노인 및 장애인 복지시설 25개소의 이용자 총 978명을 대상으로 흉부 X선 촬영을 진행하게 된다.

그 결과 결핵이 의심되거나 유소견자의 경우는 객담검사를 실시하고 결핵 진단을 받은 환자는 치료 연계를 통해 완치 시까지 무료로 결핵 진료와 투약 관리를 받게 된다.

서구가 결핵검진사업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결핵 발생·사망률이 높은 결핵 고위험군과 결핵 발병 시 전파 위험 등 파급효과가 큰 집단시설의 종사자 및 이용자들의 검진을 통해 결핵환자를 조기에 발견, 치료하여 타인에게 전파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면서, “2주 이상 마른기침이 나온다면 꼭 결핵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