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 자두 공선출하회 총회 개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4-28 12:48:1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통합마케팅조직 소속 자두 공선출하회 정기총회를 27일 의성중부농협 APC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의성중부농협 자두 공선출하회 최병관 회장 및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전년 사업을 평가하고 올해 사업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전국 대비 자두 생산량이 20%에 달하는 전국 최대 자두 산지로서 막대한 생산량을 원활히 시장에 공급하기 위한 유통체계 또한 중요하다. 이와 같은 필요성에 의성군에서 가장 먼저 공선출하회를 조직하고 통합마케팅 정책에 참여한 품목이 자두이며 이제는 시장을 선도하는 조직으로 자리 잡았다.

2016년부터 농가‧농협‧행정이 합심하여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한 결과 kg당 수취가격은 인근 공판장 등 개별출하 대비 500~1000원 가량 높고(‘21년 기준) 전문화된 시설을 통해 상품화하므로 이마트 등 균일한 품위 및 납품능력을 요구하는 대형유통업체와 거래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농가는 포장 및 출하에 대한 부담이 없어 공선회 가입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후문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