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영 유성구청장 예비후보, ‘군입대청년 상해보험무료가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29 16:25: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의힘 김문영 유성구청장 예비후보는 유성에 주소를 둔 현역 군장병에게 ‘상해보험무료가입’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김문영 유성구청장 예비후보는 28일 충남대학교 정보통신원에서 학생 및 교수님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유성에 주소를 둔 현역 군장병을 대상으로 군 복무 중 불의의 사고로 인한 상해 질병에 대해 보상을 해주는 상해보험의 무료 가입을 추진하겠다"며 “군복무중 ‘누구든 병역의무 이행으로 불이익한 처우를 받지 아니한다’는 헌법 제39조의 정신을 제대로 이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 안전망을 확보를 위해 공약했다"고 설명했다.

‘상해보험무료가입’의 지원대상은 유성에 거주하는 육·해·공군 현역병 및 의무경찰, 의무소방원등이며 사회복무요원 등의 보충역, 직업군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유성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청년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군 입영과 동시에 자동으로 가입되며, 전출·전역 시 자동 해지된다.

상해보장의 내용은 군 복무 중 상해 질병으로 인한 사망, 후유장애 발생 시 최대 3천만을 게 된다,

입원 시 1일 3만원, 골절·화상진단금 1회 30만원, 수술비 15만의 보험 혜택을 지원 받는 것이 골자다.

유성구 인구 가운데 20~29세 인구 약52,000명 연0.05%인 2,600명 입대자에게 월 6,000원 기준으로 연간 약 3억7천5백만원(2년차 기준)의 예산이 소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문영 유성구청장 예비후보, 유성구 시의원 이호진·이충국 예비후보와 구의원 여성용·윤정희·조은호 예비후보가 함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