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반도 해양생태계 보전 위한 ‘국가 해양정원 조성사업’ 순항 중
전찬익 | 기사입력 2022-04-29 17:35:14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지난해 7월에 이어 호미반도 국가 해양정원 조성사업의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지난 27일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포항시 도시해양국장을 포함한 해양환경 및 해양인문·역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해 호미반도 국가 해양정원 내 주요 도입시설 등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중 △국가 해양정원의 정의 혹은 개념이 명확하고 쉽게 전달이 돼야 한다는 점 △관광객들이 일회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풍부한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 △주차장 및 교통 체증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 등이 공통적으로 제시됐다.

포항시는 올해 국가사업 반영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하는 것을 목표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며, 지역의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반영해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