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양대 산학협력단, 2급 치유농업사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이단비 기자 92wn3456@naver.com
기사입력 : 2022-05-02 12:04:35
동양대 산학협력단, 2급 치유농업사 양성과정 개강식
[영주타임뉴스=이단비기자] 동양대 산학협력단(단장 노경철)은 지난 29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2022년 2급 치유농업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동양대는 올해 2월 15일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으로부터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았고 교육생 40명을 선발했다.

치유농업은 국민의 건강 회복 및 유진·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의 활용과 이와 관련된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질병을 예방하는 서비스로 최근 농업·농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아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4월 29일부터 7월 23일까지 이론 94시간 실습 48시간 총 14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치유농업 개론 ▲치유농업서비스의 대상자 진단 ▲치유농업자원의 관리 ▲치유농업 프로그램의 기획 및 개발 등 실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정된 양성기관에서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9월 시행 예정인 2급 치유농업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동양대 이하운 총장은 “치유농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정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치유농업연구센터를 중심으로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며 대학의 모든 역량을 투입해 치유농업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타임뉴스
영주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