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2 초등교사 육상지도법 직무연수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5-04 12:01:1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022년 4월 29일(금) 경북교육청연수원 교학관 대강당에서 구미시 관내 초등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육상지도법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초등학교 체육수업을 활성화시키고 육상 종목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하였으며 키즈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론과 실기를 병행 실시하였고, 놀이 중심의 재미있는 연수 진행으로 참여한 선생님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허동남 강사님은 대한육상연맹 소속의 육상전문강사로 키즈런 프로그램의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육상 강사로 재능기부도 많이 하고 있다. 전국규모의 육상대회에서 심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현숙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육상 종목이 활성화되고 오늘 배운 육상지도법을 체육수업에 활용하여 학생들이 재미있게 운동에 접근했으면 좋겠다. 아울러 학교체육수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올해 진행되는 체육행사에 많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