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촌 살아보기 ‘의성동부탐사대’입주식 개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5-04 13:16:4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지난 5월 2일 금성면 금마늘 다목적센터에서 도시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지역체류 프로그램인 의성 살아보기 ‘의성동부 탐사대’입주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의성 살아보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외지 청년들의 지역탐색 기회를 부여하고자 도시청년 합숙프로그램인‘의성동부 탐사대’ 프로그램의 운영 방향 설명, 참여청년 자기소개,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의 시간순으로 진행됐다.

‘의성동부 탐사대’프로그램은 농촌에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써 동부권역인 금성면을 거점으로 5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6주 동안 운영한다.

의성군은 “이번 프로그램은 서부권역에서 진행되었던 청년유입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부권역 확대를 통해 청년들에게 좀 더 폭넓은 지역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역청년과 유입청년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협업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 지역의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시선들이 조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