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군’스포츠대회 열기 후끈!
각종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개최‘지역경제 활력’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5-04 13:21:32

[청송타임뉴스= 기자]청송군이 최근 전국 규모의 체육대회를 연이어 유치·개최하며 대회 열기를 몰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먼저 군은 지난 4월부터 ‘2022 전국 고등축구리그’를 유치해 청송군민운동장 및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11월까지 경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5월 5일부터 16일까지는 ‘2022 전국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특히 이들 대회가 열릴 때마다 선수들을 비롯해 가족, 대회 관계자 등 많게는 1,000여명이 청송을 방문해 숙식을 해결하며 지역 관광지도 방문하고 있어, 청송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가 하면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향후 제31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제5회 군수기 전국초등학교검도대회, 2022 청송사과 트레일런 대회 등 각종 전국 및 도 단위 규모의 여러 체육대회가 연이어 개최되면 이러한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각종 대회가 단순히 스포츠대회에 그치지 않고 관광 및 경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켜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