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 4대교육정책 발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5-05 17:25:27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가 행복한 도시, 부모가 안심하는 도시'라는 4대 교육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가 이날 발표한 4대 교육복지 공약은 ▲으뜸 교육도시 고양 건설 ▲유네스코 아동친화도시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아동돌봄체제 확대 ▲청소년이 진로를 찾는 교육복지가 골자다.


이 후보는 "고양으뜸교육도시 공약은 교육청과 시민사회단체와 제도적인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평생교육재단 추진으로 미래지향적인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유네스코 아동친화도시 조성 공약 추진을 위하여 아동권리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아동친화 법체계 구축 등 10대 원칙을 확립하여 아동과 청소년 권리를 보장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안전하고 쾌적한 아동돌봄체계 확대 공약을 통하여 고양시 산하 공공기관 및 학교에 온종일 아동돌봄센터를 확대하고, 청소년센터와 마을 작은도서관을 활용한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여 학부모의 보육부담을 경감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진로를 찾는 교육복지는 청소년의 대중교통비 무료화를 추진하여 통학의 어려움을 줄이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 및 대학 비진학 청소년에게는 취업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복지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고양시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고양시를 출생에서 대학까지 배우고 성장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선언하며 출산지원금 확대, 24시간 긴급돌봄센터 운영, 민간어린이집 준공제 전환 등 교육공약을 이행했다.


발표에 앞서 이재준 후보는 지난 4일 고양시 덕이아이키즈 어린이집을 방문해 학부모와 어린이집 교사들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아동 돌봄 체계 확대 방안에 대해 청취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