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현동, ‘낡은 벽’의 변신... 이색적 마을벽화 눈길
- 지현동 15통 일원, 동화 속의 성,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 등 다양 -
한정순 | 기사입력 2022-05-06 07:43:2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지현동 15통 일원의 이색적인 마을벽화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마을벽화는 지현동 15통 일원의 낡고 오래된 담장을 선정해 마을 경관을 개선하고 주민들에게 도심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7일간의 작업을 통해 밝고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꾸며졌으며, 충주 최초의 사과 재배지였던 지현동의 역사성을 살려 사과 그림을 실물처럼 생동감 넘치게 그려 넣었고, 사과 그림 옆으로는 세계적인 작가인 폴 고갱, 빈센트 반 고흐, 클로드 모네,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액자 형태로 나란히 배치했다.

지현동은 골목길의 낡은 담장을 산뜻하게 단장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마을 벽화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또한,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사과나무 이야기길’을 조성했으며 어울림센터, 사과박물관도 곧 준공을 앞두고 있다.

김성래 15통장은 “오래된 담장이 멋지게 바뀌어 주민들이 좋아하고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러 이곳을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화사한 벽화 덕분에 마을에도 활기찬 기운이 생기는 것 같다"고 했다.

김주상 지현동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분이 벽화 길을 거닐면서 마음의 위안을 찾길 바란다"고 했다.

[ 충주시, 지현동 마을벽화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