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회복프로그램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1 09:48:0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최은희,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8월 31일까지 심리·정서 건강을 위해 ‘학생 정신건강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었던 일상생활에서 모든 학생이 함께 지지하고 소통하며 친구의 소중함을 경험하기 위한 정신건강 회복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삼성마음그린 정신건강의학과 등 3개 기관 전문가가 관내 학교 25개교(112학급, 약2,434명)를 방문하여 ‘반갑다 친구야’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삼성마음그린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원장 최정미) 굿바이 우울, 코로나 우울 회복프로그램 ▲세종건강증진연구소(소장 이태성) 좋은 친구되기 어떻게 하면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 ▲한국평생교육상담연구원(원장 유경희) 사랑하는 우리사이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활용한 마음 알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교별 특성에 맞게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정초 학생들은 “친구와 더 친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친구를 칭찬하는 시간이 좋았다"며, “앞으로 친구와 친하게 지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 간의 건강한 소통과 관계 형성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교육으로 자신을 되돌아보고 친구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정신건강 프로그램 이외에도 교직원 대상으로 ‘게이트 키퍼(보고, 듣고, 느끼기) 생명존중 집중교육 기간’을 5월 16일부터 9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