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취약계층 고효율 LED조명기기 보급사업 추진
200가구 대상… 기존 형광등 철거 후 LED조명기기 3개 교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1 14:12: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는 취약계층 200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LED조명기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의 기존 형광등을 고효율 LED조명기기로 무상 교체함으로써 전기요금 절감 등 에너지 복지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 의료, 주거급여를 받는 가구와 차상위계층으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형광등을 철거한 후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이다.

구는 거실, 안방, 주방 등 설치장소에 따라 가구당 3개씩 교체를 지원하며 구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조명 설치 후 전기설비 안전진단도 실시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구청 일자리경제과(☎251-4623)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기존 형광등을 고효율 LED조명기기로 무상 교체함으로써 전기요금이 가구당 연 3만 원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에너지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