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사)도시공감연구소, 정책협약식 열려
다산 정신의 보급 및 교육과정 반영 목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1 14:15: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가 10일, 진심캠프(대전광역시 중구 계룡로 870 서울대활빌딩)에서 (사)도시공감연구소와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정책협약식은 다산 정신의 보급 및 교육과정 반영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단체와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다산 정신의 학교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 등을 협약했다.

(사)도시공감연구소 김창수 소장은 “대전교육의 현실에 대해 많은 분이 개탄하고 있다. 정실인사, 부패사학, 그리고 철학과 정신이 부재한 관료행정으로 점철된 것이 대전교육의 현주소"라고 설 예비후보를 비판하며, “설 예비후보가 눈곱만큼의 책임감이라도 가지고 있다면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다산 선생의 정신이 오늘날에도 구현됐으면 하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다"며 “현대에 와서 그의 정신이 현실과 우리 교육에 어떻게 반영될 것인가 하는 고민을 늘 했다. 우리 아이들에게 실사구시와 애민정신, 혁신이라는 다산 정신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