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중구,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자살예방 집중 홍보 전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5-11 14:23: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자살률이 증가하는 시기인 5월,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관리를 통해 자살률을 감소시키고자 홍보 활동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상대적으로 낮은 자살률이 해마다 봄철 증가하는 원인으로 계절적 요인과 우울증 재발, 상대적 박탈감 등 다양한 요인이 추정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로 정신건강에 대한 주의와 예방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중구는 관내 공동주택 게시판과 유동인구가 많은 슈퍼마켓, 병의원, 약국 등 생활밀착시설 102곳에 자살예방 홍보 포스터를 게시했다. 홈페이지, SNS,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에도 도움제공기관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는 등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구는 지역사회연계 기관과 협력해 자살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자살 고위험군에게 집중 사례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응급개입 후 안정화된 자살시도자에게는 전화 상담과 같은 사후관리도 실시하고 있다.

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한 주민의 자살예방상담 또는 정신건강상담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042-257-9930)로 연락가능하다.

박용갑 구청장은 “대전 중구는 자살예방 환경조성을 통해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