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친환경무상급식대전운동본부, 정책협약식 열려
친환경무상급식 발전 및 학교급식 안전·안심·공공성 강화 목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2 10:19: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가 11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친환경무상급식대전운동본부와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정책협약식은 친환경무상급식 발전 및 학교급식 안전·안심·공공성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단체와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친환경 쌀 및 농산물 사용 ▲방사능·GMO로부터 안전한 급식 실현 ▲무상급식비 비목별(식품비, 인건비, 운영비) 지원 ▲방학 중 초등학교 돌봄교실 무상급식 제공 ▲‘(가칭) 영양·식생활 교육 체험관’ 건립 및 운영 등을 협약했다.

친환경무상급식대전운동본부 문성호 상임대표는 “당선되어 협약 내용을 이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도 유일하게 협약에 응해주신 성 예비후보께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미래 세대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친환경 급식 정책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협약 내용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단체 측에 따르면 정책안은 성광진, 정상신, 김동석, 설동호 예비후보에게 모두 전달되었으나 답변서를 보내온 것은 성광진·정상신 예비후보뿐이고, 정상신 예비후보 측은 하루 전에 불참을 통보해 최종적으로 정책협약에 응한 후보는 성광진 예비후보가 유일하다.

정 예비후보는 일부 정책을 수용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김 예비후보는 일정이 빠듯해 시간을 낼 수 없다는 이유로, 설 예비후보는 이미 공약에 관련 내용이 포함돼 있고 캠프 일정상 시간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각각 불참을 통보했다고 단체 측은 전했다.

한편, 성 예비후보는 학교급식법 개정과 조례 제정을 위한 대전운동본부 공동대표를 역임하며 무상급식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