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의 만남, ‘직조놀이터’개최
- 안동포타운서 5월 14일(토) 11시~16시, 당일 현장방문 접수로 진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5-12 12:16:5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오는 14일 임하면 안동포타운에서 ‘직조놀이터’를 개최한다.

다누림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현대직조체험 5종(택1) ▲양말목짜기 체험 ▲사축베틀체험 등 직조의 원리를 쉽게 배우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천년의 맥을 잇고 있는 '안동포짜기' 기능인들로부터 안동포짜기 과정과 시연을 배우고 안동포의 원료인 대마의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을 활용한 비누만들기 체험도 선보여 프로그램에 풍성함을 더한다.

별도의 사전예약 접수 없이 당일 현장방문 가능하며, 무료체험 종료 시 유료로 전환된다.

앞서 4월 23일 진행됐던 직조놀이터 & 튤립축제 행사 이틀간 5,5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무료 체험 행사가 모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자유롭게 모래를 만지고 썰매까지 탈 수 있는 모래언덕과 이색 자연놀이터가 아이들의 인기를 끌며 안동포타운이 가족 나들이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2022년도 직조놀이터는 향후 2회 추가 운영될 계획이며, 추후 일정은 안동포타운 홈페이지(andongpo.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