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재배농가 조직화교육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5-12 12:35:0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서부지역 복숭아 재배농가 조직화교육을 5월 12일(목) 안계면 코리안한우마을에서 대구경북능금농협(조합장 서병진) 주관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복숭아 생산자 180명, 의성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의성조공) 조문호 대표이사, 대구경북능금농협 서병진 조합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복숭아농가의 수취가격 제고 및 안정적 판로를 위해 통합마케팅 정책의 필요성과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성군은 도내 4위권 복숭아 산지로 타 과실류와 달리 동‧서부 전역에 걸쳐 재배면적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꾸준히 재배면적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군에서는 거점APC 포함 복숭아 주산지역 4개소에 통합 마케팅 정책과 연계한 유통인프라를 구축하여 2021년 군 통합마케팅조직인 의성조공은 51억원(1,300톤)의 매출액을 기록, 전년 대비 258% 실적이 성장하였으며 앞으로도 최고품질의 복숭아를 소비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