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후보, “박혜자 후보 단일화 제안 거부"
오현미 기자 myhy3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2-05-12 23:31:2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12일 광주시교육감 선거 후보 등록을 하면서 박해자 후보의 단일화 제안에 대해 거부 입장을 밝혔다.

정 후보는 “36년 동안 학교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며 참교육의 한길을 걸어왔다. 박근혜 정권에서 해직을 감수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싸웠다"며 “광주의 시민사회단체들이 민주진보 단일후보로 내세워 주신 것이다" 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교육의 가치와 철학, 정책에 대한 어떠한 공유와 제안도 없이 단지 ‘보수교육감’ 탄생을 막아야 하기에 단일화가 필요하다고 제안하는 것은 정치인다운 선거공학적 접근이다" 고 박혜자 후보를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광주 민주진보 교육감 단일화 추진위’와 정성홍은 보수로 회귀하려는 윤석열 정권의 교육정책이 광주에서 강행되는 현실을 광주시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 정성홍은 광주시민을 믿고 당당하게 한길을 가겠다"며 사실상 단일화는 없음을 선언했다.

선거 판세에 따라 전혀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선거일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극적인 단일화로 이어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