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로 구미시민들에게 준엄한 판단 받을 것”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22-05-13 15:24:2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국민의힘 구미시장 선거 후보로 13일 공식 등록했다.

이에 앞서 김 후보는 구미시갑 구자근 국회의원과 구미시을 김영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 구미시 시·도의원 공천을 받은 후보들과 함께 충혼탑을 방문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헌화와 참배를 마치고 박정희 대통령 생가 추모관을 찾아 분향하고 참배하며, 6.1 지방선거 압도적인 승리로 구미를 재도약 시키겠다고 다짐했다.

김 후보는 “구미시민들과 국민의힘의 기대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로 준엄한 판단을 받겠다"며 “구미를 살려야겠다는 진정성과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압도적인 승리를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또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통합신공항 추진(TF) 총괄반장 등 25년간 주요 공직을 거치면서 경제 살리기와 예산 행정 활동에 있어서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많은 성공과 경험을 했다"며 “통합신공항 배후 국제도시 기반조성, 사통팔달 신공항 교통망 구축, 구미시 예산 3조원시대 달성, 제2반도체 클러스터 지정 추진, 재건축 재개발 등 각종 규제완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추진을 통한 경제활성화, 농업예산 대폭확대, 노동자가 살기 좋은 도시 건설,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을 통해 구미의 자존심을 세우고 시민들의 이익을 지켜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자랑스러운 구미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항상 구미시민 여러분의 말씀을 경청하고 소통해 구미의 가슴 떨리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 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전 실장은 제1회 지방 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구미 시청에서 첫 사무관 보직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지방과 중앙을 두루 거치며 경제 예산 분야에서 활약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으며 최근에는 경북도 통합 신공항추진(TF)반장을 맡아 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도와 확정 지은 바 있다. 또 경북도청에서 기업유치를 담당하는 투자유치과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구미4공단의 도레이, 도레이BSF(엑슨모빌), 아사히글라스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린 경제 행정전문가 이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