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최민 前 광명시갑 사무국장, '제 고향 광명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달라'…경기도의원 도전
이창희 기자 wish5649@gmail.com
기사입력 : 2022-05-16 21:40:33

경기도의원에 도전하는 최민 前 더불어민주당 광명시갑 사무국장
[광명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경기도의원에 출마한 최민(33) 前 민주당 광명시갑 사무국장이 "실력과 젊음을 고루 갖춘 후보에게 일할 기회를 달라"며 호소했다.

국회의원 보좌진으로 수년간 정책 실무 경험을 쌓은 최민 후보는 광명갑 백재현·임오경 국회의원의 선임비서관을 역임했다.

광명의 대표적인 구도심인 광명시 제2선거구(광명4·5·6·7동, 철산4동)는 3기 신도시, 뉴타운 재개발 등이 추진 중인 변화와 도약의 중심지다.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만큼 원주민의 소외감도 큰 지역이다.

광명 출신의 최 후보는 지난 6일 선거사무소(청춘캠프) 개소식에서 "30살 최연소 사무국장을 손자처럼 자식처럼 보살펴주신 민주당원과 광명시민들의 은혜를 결코 잊지 않겠다"며 "제 고향 광명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오면 정직하고 유능한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하천으로 격상한 목감천의 하천정비와 함께 진행될 목감저류지 레저타운 조성사업과 동양 최대 '광명스피돔'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문화·예술·체육 거점 조성은 광명시 2선거구 주민의 삶을 완전히 새롭게 바꿔놓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 "이미 계획된 국립소방박물관은 단순 박물관 기능을 넘어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연계해 화재·지진 등 재난에 대응할 체험형 안전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제2선거구는 뉴타운과 결부된 통학로 안전 문제, 과밀 학급 등 교육 환경 악화에 대한 우려, 추가 개발 요구와 같은 다양한 민원이 넘쳐나는 곳이다"며 "광명 출신으로 광명시민의 정서와 형편을 실질적으로 공감하고, 수년간 갈등을 조정하고 대안을 만들어온 '광명의 아들, 준비된 청년' 최민이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최민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산·학·민 첨단산업 클러스터 조성 ▲동양최대 '광명 스피돔' 시민 품으로 ▲광명·철산동 도시개발 계획 안정적 추진 ▲교육의 다양성 강화 및 교육환경 개선 ▲전국 최초 국립소방박물관, 안전 체험의 장으로 ▲첨단 IoT기술 도시농업으로 광명특산물 출시 등을 내세웠다.

경기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