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
제1기 충남학생인권위원회 7차 정기회 및 제2기 학생인권의회 2차 정기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9 16:57:1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진석)은 16일, 제1기 충남학생인권위원회 7차 정기회, 18일 제2기 충남학생인권의회 2차 정기회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충남학생인권위원회는 학생인권위원 15명 중 10명이 참석하였으며, ▲충남교육청학생인권센터 운영현황 보고 ▲학생 인권 상담 및 구제 현황 보고 ▲2022-24 학생 인권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계획 검토를 진행하였다.

이상재 학생인권위원회 위원장은 “학생인권센터가 4월1일부터 센터의 독립성 강화를 위해 전결권을 크게 강화한 것을 높이 평가하고, 최근 들어 학생인권 상담 건수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은 학생인권센터가 학교와 학생 속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긍정적 의미이지만, 그만큼 학생 인권 침해 사안도 늘어났다는 것이다."라며, “학생인권센터에서 더 노력해 학생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8일에는 온양제일호텔 크리스탈홀에서 학생의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충남학생인권의회 2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학생의원들은 분과별 및 전체 모임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평가하고, 제2회 충남학생인권의 날 기념행사를 7월 9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학생인권의회 주도로 행사를 진행할 것을 결의하였다.

분과별 모임에서는 학생인권의 날 행사로 ▲생활규정개정 실태조사 시행 후 발표 ▲‘교육감에게 묻는다’ 인권정책 건의 ▲학생인권조례의 문제점과 관련된 자유발언 ▲분과별 부스 운영 등을 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