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 교육청 앞에서 공식 선거운동 돌입
성 후보 측 “이번 선거는 중도진보 성광진과 나머지 보수 후보들의 1:3 구도로 이뤄질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9 17:07: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는 19일, 대전광역시교육청 앞에서 첫 공식 선거운동을 펼쳤다.

성 후보 캠프의 황인하 대변인은 “시교육청으로 첫 유세지를 정한 것은 부패로 점철되고 폐쇄적인 시교육청을 시민에게 되돌려 주겠다는 의지를 천명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하면서, “대전시교육청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평가 6년 연속 전국 최하위권이라는 성적표, 경쟁 후보에게 브리핑룸조차 대관해주지 않는 폐쇄적인 교육행정을 개선하겠다는 것이 성 후보의 강력한 의지"라고 덧붙였다.

황인하 대변인은 앞으로의 선거운동 방향에 대한 질문에는 “시민과 함께 ‘공정한 배움 청렴한 대전교육’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면서 “설 후보가 초·중·고 교사와 대학교수, 총장까지 역임했다고 하지만 사실 그가 대학교수(문학박사)가 되기 위해 대학원에 다니며 교육에 관한 연구를 등한시할 때 성광진은 교육 현장에서 직접 뛰어다니며 교육운동과 교육개혁에 누구보다 힘써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성광진과 나머지 후보들의 1:3 구도로 이뤄질 것이다. 당장 학생인권조례 제정만 보더라도 성 후보만 유일하게 찬성했고 나머지 후보들은 모두 반대하지 않았는가"라면서 “성 후보가 교육개혁과 진보적 가치의 선두에 있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진보적 가치라는 것은 어떠한 정치적 이념이 아니라 현재의 대전교육을 새롭게 바꾸겠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