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송뽀송, 우리 동네에서 포근하게 나눠요~
안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이불빨래 지원사업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5-20 09:43:5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 안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19일에 홀몸 어르신 55세대를 대상으로 겨우내 덮던 이불을 수거하여 세탁해 건조한 후 배달해주는 ‘뽀송 뽀송~ 우리 동네 포근한 나눔, 이불 빨래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협의체는 홀몸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서는 겨울 이불을 세탁하기 어려워 비위생적으로 생활하고 있다는 주민 공감대가 형성되어 특화사업으로 올해부터 연 1회 겨울이불 세탁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안기동에 소재한 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박명배)와 동네 세탁소(명원세탁소)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노인통합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추천 받아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세탁과 건조를 의뢰하였고, 동네 세탁소에서는 사업 취지에 맞추어 할인된 가격으로 정성껏 세탁과 건조를 해 어르신들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

권갑년 안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받으시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미소를 보고 보람된 시간이었다. 대상자들의 호응이 매우 좋고 우리 동네에 소상공인과 기관들이 협업하여 더 살고 싶은 안기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하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