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2022 해외레지던시 작가파견지원
참여 청년예술인 공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0 20:03: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2022 해외레지던시 작가파견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청년예술인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2022 해외레지던시 작가파견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예술인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국제적 교류 기반을 확대하며, 지역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선정된 청년예술인에게는 올해 입주 예정 중인 해외레지던시 기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 외 항공료, 체재비, 재료비 등 해외레지던시 활동에 소요되는 사업 경비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만 39세 이하 지역 청년예술인 중 신청인의 명의로 당해연도 해외레지던시 공모에 선정 또는 초청된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대상자 중 공고일을 기준으로 1년 이상 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지역 소재의 학교(초·중·고·대학(원)) 졸업, 재단이 제시한 일정 기준의 개인 창작발표 또는 초대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에 신청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대전문화재단 누리집(www.dcaf.or.kr) 사업공모 게시판에서 양식을 내려받기하여, 신청서 작성 후 내달 7일(화)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 내에 접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