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애인체육회,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메달 30개’ 획득
배구 4연패 달성 등 총 금11·은15·동4 메달 획득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0 20:57: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애학생체육인들의 최대 축제인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20일 막을 내렸다.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경상북도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대전광역시 선수단은 5개 종목에 70명(선수26, 지도자 등44)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메달 총 30개(금11, 은15, 동4)를 획득했다.

대전은 이번 대회에 26명의 적은 선수가 참가하였으나, 매 경기 마다 끝까지 최선을 다했으며 육상 및 수영 등 기초종목에서만 금 10개, 은 13개, 동 4개를 획득했다.

육상에서는 3명의 2관왕을 배출하는 등 우리 대전 장애학생체육의 희망찬 미래를 보여주었다. 또한, 초등부 e-스포츠에서도 2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대전 배구팀은 예선부터 결승까지 무실세트 승리로 우승을 거머쥐면서 난공불락의 대전배구와 전인미답의 대회4연패(20년 대회 코로나-19 미개최)를 달성하여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전설을 만들었다.

시 장애인체육회는 “메달보다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한 선수들과 그 선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한 지도자, 부모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 신인선수 발굴 및 종목의 다변화를 위한 장애학생체육 프로그램, 지도자 동기부여 등의 장애학생체육발전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교육청 및 일선 학교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는 적극적인 발전방향 수립과 추진으로 우리 대전이 장애학생체육 최고의 도시로서 발돋움하겠다"는 앞으로의 굳은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