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생회장·학생의회로 대전교육의 중심에 서다
학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의회 구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3 10:11: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유감 배성근)은 각 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의회를 5월 19일부터 5월 20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소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의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 자치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금년 신설되는 기구로 각 학교의 학생회장을 당연직 의원으로 구성했다.

학생의회에서 의원들은 각 학교 학생회를 통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그 의견에 대하여 의원간의 토론을 통해 대전광역시교육청의 교육정책 및 학교 교육과정에 그 내용을 반영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생의회는 5월 19일에 동서부중학교, 5월 20일에 고등(특수, 각종)학교 의원들이 의장을 선출하기 위해 소집되었으며, 민주적인 선거를 통해 의장단이 구성됐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동부중학교 학생의회 의장으로는 대전용전중학교 박지윤, 부의장으로는 대전여자중학교 이유림, 서부중학교 학생의회 의장으로는 대전관저중학교 조예준, 부의장으로는 대전동화중학교 송수현, 고등학교 학생의회 의장으로는 남대전고등학교 박준우, 부의장으로는 동방고등학교 김가현이 결정됐다.

이번에 구성된 학생의회 의장단은 2023년 2월말까지 학생의회를 이끌 예정이며, 학생의회가 보다 효과적인 의견 수렴의 창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의회가 학생들의 삶을 바꾸는 중심으로서 역할을 하겠다는 다짐을 표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오늘 첫 발을 디딛는 학생의회가 학생들의 의견을 전하는 소통의 창구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대전교육을 성장시키는 중심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