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즐기는 런치콘서트 ‘정오의 풍류’ 성료
전찬익 | 기사입력 2022-05-24 07:43:52
[포항타임뉴스=전찬이기자]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 중정로비에서 입주기업인과 시민들을 위해 ‘정오의 풍류’라는 주제로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체인지업그라운드 입주기업인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인들에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와 예술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와 포항문화재단에서 기획했다.

이날 음악회는 직장인들을 위해 점심시간에 진행됐으며, 국악을 모티브로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 곡을 선보이고 있는 ‘전태원 아트 컴퍼니’에서 준비한 퓨전 국악 공연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출연진 전체가 연주하는 산조 합주 공연을 시작으로 ‘아로하’, ‘초혼’, ‘얼음연못’ 등 대중에게 익숙한 곡을 연주하면서 관객들이 쉽고 편하게 국악을 접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체인지업그라운드 입주기업인은 “긴 코로나로 인해 지쳐있는 입주기업인들에게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우리 가락을 통해 심신의 안정과 흥겨운 에너지를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도 높아질 것 같다"며, “기존에는 근무시간에 행사가 개최돼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점심시간에 개최돼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체인지업그라운드 런치콘서트는 ‘정오의 ○○’ 시리즈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정오의 풍류’ 공연을 포함해 총 4회 개최되고 이후 재즈, 클래식, 캐럴 등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