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메타버스 축제 공모사업 선정된 성주군
김민규 | 기사입력 2022-05-24 11:23:01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대표축제인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가 경상북도 우수축제에 지정된 데 이어, 2022년도 경상북도 메타버스 축제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었다.


경북도는 올 초에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선언하고, 공격적으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금년도 처음으로 경상북도 메타버스 축제 공모사업을 도입하였다.

이에, 성주군도 경북도의 디지털화에 발빠른 보조를 맞추어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를 경상북도 메타버스 축제 공모사업에 신청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비 5천만원을 확보했다.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는 지난 1월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된 데 이어 메타버스 축제 공모사업에도 선정되면서 경북의 대표축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는 8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열기로 잠정결정하고,‘생명문화유산을 메타버스에서 전달하다’를 주제로 ‘생(生), 활(活), 사(死)’의 문화적 가치와 인문 사회적 가치를 체험하고 보존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회성의 플랫폼에서 벗어나 성주가 보유한 생명문화유산을 미래 세대에게 전달하는 대중적인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올해 성주군은 지난 5월 6일부터 8일까지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에 해외 기반 플랫폼이 아닌 지역에 기반을 둔 업체를 통해 자체 개발을 하여 처음으로 메타버스를 축제에 도입하고, 그 결과 4,946명이 회원가입하고 84,461명이 접속, 총 280,950회에 걸쳐 게임과 미션에 참여하는 등 성공적인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