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 당선된다면 재선 출마 여부 교사·고등학생에게 물을 것
성 후보, 교육감 선거 전체 고등학생까지 투표권 줘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5 23:51:43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가 25일 대전광역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대전시교육감 선거 후보자 법정토론회에서 “당선된다면 재선 출마 여부를 교사와 고등학생에게 묻겠다"고 발언한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성광진 후보는 토론회 시작 발언을 통해 “만약 당선된다면 향후 재선 출마 여부를 교사들과 고등학생들에게 물어 결정할 것"이라며 “교육감 선거는 전체 고등학생까지 투표권을 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4년간 대전교육을 변화시키지 못한다면 교사들과 학생들에게 먼저 심판을 받고 재출마를 포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같은 성 후보의 약속은 현재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 일부만이 교육감 선거권을 가지는 데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는 지난달 설 후보의 3선 출마 선언을 비판하며 “교육감이 되더라도 3선에는 도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약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