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태안..국가 소유 공유수면 사용료 P모 이장이 관리하며 수회 편취? 망신..
나정남 | 기사입력 2022-05-26 22:16:01

[타임뉴스=나정남기자]지난 03. 02. 경 신두리해수욕장 공유수면에서 ’우리들에 블루스‘ 드라마 촬영을 진행했다. 태안군을 홍보역할을 담당하는 촬영팀으로부터 신두리 이장 P씨는 국가 소유인 공유수면 점사용료를 달라며 발전기금 명목으로 금품을 편취한 사실이 드러나 나 분란이 일고있다.

지난 3월 경 금품을 수취한 이장은 당시 번영회로부터 수회 지적 받았으나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지난 04. 15. 경 유명 자동차 홍보업체로부터 같은 명목으로 금품을 수취한 것으로 드러나 상습적으로 점사용료를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국가 소유의 공유수면 점사용료 신두리해수욕장 이장 행사]

이와 관련 해당 번영회장은 '촬영팀은 태안군 관광진흥과에서 해변 사용관련 이장과 상의하라‘ 는 안내를 했다. 고 한다. 이를 신뢰한 촬영팀은 이장과 협의하던 중 그는 ’발전기금을 내면 차량도 진입할 수 있고, 민원발생도 책임지겠다' 는 말과 함께 공유수면 점사용료로 일50만원을 요구했다. 고 한다.

이에 이장은 ’동네를 위해 발전기금을 받아야 한다‘ 면서 ’펜션이나 신두리 번영을 위해 홍보를 부탁한다‘ 는 입장을 밝혀 점 불법을 의심했지만 문제를 야기하고 싶지 않아 즉시 지급했다. 는 설명이다. 이장의 동일한 부정한 행위는 3월과 4월 연속 이어졌다.

당시 신두리해수욕장 번영회장은 번영회 명예가 실추된다. 며 이장에게 항의와 경고까지 했다.

그럼에도 P모 이장은 3월에 이어 4. 15. 경 차량 홍보업체의 방문을 이용하여 같은 명목으로 재차 사행위 편취에 나섰다. 반복되는 주정행위에 번영회원들은 제보에 나섰고 P모 이장에게 지급한 계좌번호 및 입금정보까지 입수해 제보했다. 관광 태안 망신이다.]

이와 관현 신두리 번영회장은 ’공직자는 합법의 준수 및 불법의 계도와 단속을 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 고 성토한다. 신속히 단속해 줄 것을 주문한 듯 하다.

더불어 이 사건 관련 태안군해수욕장연합회 박승민 사무총장은, ’지난 2015. 4. 경 관광진흥과는『해수욕장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신설된 후 같은 법 시행령 제3조에 따라 지역번영회,어촌계 등 지역공동체 및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공익법인 등 대통령이 정하는 기관이나 단체‘ 등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관이나 단체를 말한다. 에 의거 각 30여 개 해수욕장별 단체구성에 적극 나선 바 있다. 고 설명했다.

당시 단체 구성에 나선 군은 해수욕장의 안전 및 체계적 운영을 위해 개선안 마련 등 각 번영회장의 업무역량 향상에 집중했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2018년 경 5월 경 관광진흥과 책임자는 돌연 28개 번영회에 그 어떠한 통보나 협의조차 없이 군 직영으로 전환한다. 고 발표하면서 오늘날같은 문제가 확대됬다. 고 강조했다.

박 사무총장은 ’당시 과거 3년간 번영회장 역량강화 나섰던 같은 부서의 업무 인수인계를 받지 못한 듯 단독 결정한 사태’ 는 ‘그간 3년간 쌓아온 체계적인 운영의 노력까지 산산 조각냈다. 면서 '이후 책임이 없는 번영회장은 해변관리 방밍에 나서자 이후 안전사고와 사망사고까지 연속 발생했다. 는 주장이다.

이어 그는 '공직자의 역량은 천차만별' 이라고 밝히며 하위급 공직자의 복지부동 무사안일한 공직자는 자신의 안위를 의해 임명권자만 바라보는 해바리기형으로 그들은 단체의 역량강화에 상당히 경계하고 조직해체에 나서고자 파을 걷어부친다' 면서 비판만이 잘못된 의식을 전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당시 민선7기로 부임한 가세로 군수 역시 2018. 07. 03일 입성 전 번영회 전문성을 인정하고 향상시켜야 한다. 고 주장하면서 '해수욕장 운영을 번영회 중심으로 개편하겠다' 는 의지까지 표명한 바 있으나 4년이 지난 오늘날 단 한번도 개선코저 노력한 바 없다. 고 성토했다.

한편 사행위 편취행위로 분란의 중심에 선 P모 이장은, 관광진흥과에서 소개받아 촬영을 허가했을 뿐이지 장비나 차량의 진입을 허락한적 없다, 면서 '공유수면 점사용료를 받은 적도 없다. 고 버젓이 거짓말을 주장했다.

반면 P모 이장의 거짓말에도 불구하고 각 촬영팀은 차량진입 및 장비진출입 사용료를 지물했다. 면서 '이장에게 입금한 계좌번호와 각 일일 50만 원 상당 임금 내역을 증거로 제시했다.

이에 동 지역 번영회장 및 연합회 사무총장은 해당 관광진흥과의 응당한 법적 처분이 시급하다는 점을 주장한다. 더불어 신두리 해수욕장 번영회 회원의 명예를 실추시킨 P모 이장의 부정행위를 근절해야 관광태안 명예가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며 간과하지 않겠다. 는 의지를 표명했다.

[드라마 '우리들에 블루스' 신두리해수욕장 배경으로 촬영]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