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가능성' 높은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취득세 전액 지원의 파격 혜택으로 눈길
이창희 기자 wish5649@gmail.com
기사입력 : 2022-05-27 08:38:22
입주시 취득세 전액 지원, 계약금 2천만원 정액제, 기간 한정 계약자 생활 가전 증정 특전 제공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84㎡, 107㎡, 119㎡ 운정역권역 주거형 오피스텔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공급 중


업계 전문가들은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책으로 ‘세제 부담 완화’를 꼽았다.


그 중에서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윤석열 정부가 안정적인 전월세 물량 확보를 위해 소형 주택을 주택 수 합산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전 정부에서는 다주택자들을 주택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간주하고, 다주택자들을 억제하기 위한 정책을 펼침에 따라 급격한 전월세 가격 상승을 초래한 반면, 윤석열 정부는 다주택자들의 세부담 완화 정책을 통해 전월세 시장의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택수 합산에서 제외되는 대상으로는 전용면적 59㎡ 이하의 빌라 및 다세대주택과, 전용 84㎡ 이하의 오피스텔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업계에서는 오피스텔을 찾는 부동산 수요자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급 평면설계와 특화설계를 갖춰 실거주의 용이성을 높이고 있으며, 향후 주택수에서 제외될 경우 세금부담까지 적은 알짜 투자처로 떠오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파주 운정동에서 분양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 운정신도시 2지구 준주거지역에 총 664실로 공급된다. 1단지는 와동동 1500번지에 지하2층~지상27층, 5개동 전용면적 84㎡, 119㎡ 총 578실, 2단지는 와동동 1498-2번지에 지하3층~지상24층, 1개동, 전용 107㎡, 119㎡ 총 86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1단지의 84㎡ 타입은 향후 오피스텔이 주택수 제외 대상에 포함될 경우, 직접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중도금 대출 50% 전액 무이자로 금융 부담을 덜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아 계약금 10%만으로도 내집 마련 및 투자가 가능한 소자본 투자상품이다.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2단지의 경우 100실 미만 분양에 따른 전매제한까지 없어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 2천만원 정액제, 입주시 취득세 전액 지원, 기간 한정 계약자 생활가전 증정 이벤트 진행 등 계약자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기존 분상제 아파트를 뛰어넘는 상품설계, 견본주택 방문고객 인근 분양 오피스텔 잔여세대 대비 모든 면이 뛰어나서 놀라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에 방문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 상품에 대해 한결같이 “거실 아트월과 간접조명, 높은 천정고 등으로 고급화하여 분상제 아파트를 뛰어 넘는 상품으로 설계되어 있다”고 평한다.


실제로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맞통풍이 가능한 4BAY, 4.5m 광폭 거실, 양면개방형 마스터룸, 호텔형 건식 화장실, 넓은 다용도실, 펜트리 등 타입별로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여 한층 입주민의 품격을 높힐 수 있는 설계가 적용되었다.


84㎡, 107㎡은 기본천정고가 2.45M(우물천정 2.6M)로 기존의 오피스텔은 물론 아파트보다도 높은 층고를 선사하며 119㎡ 타입의 펜트하우스의 경우 기본천정고 2.6M(우물천정 2.75M)로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되었다.


시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인덕션, 다용도실 손세탁볼, 침실 붙박이장, 중문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급 마감재와, 넓은 세탁공간, 넉넉한 수납 등이 일반 아파트보다 더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공간 구성을 차별화 하여 아파트 대체제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상품성이 높다"고 한다.


인근의 한 공인중개사 대표는 "최근 분양한 힐스테이트 더 운정보다 인기가 많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견본주택에서 직접 상품을 확인해보니 확실히 상품성 자체가 경쟁력이 있어 손님들의 반응이 좋은 것 같다"며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소리천을 통해 운정역까지 길을 건너지 않고도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근 분양한 힐스테이트 더 운정과 비교해 보았을 때, 두 상품 모두 1군 시공사가 시공을 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힐스테이트 더 운정에 비해 평균 분양가가 1억원 가까이 저렴한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상대적인 비교우위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거단지로서의 쾌적성을 고려한다면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의 가치가 더 높아 보인다"고 덧붙였다.


실제 지난해 12월 인근에서 분양한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분양가가 84㎡ 기준으로 평균 8억 7000만원대이지만 현재 잔여 호실 분양이 거의 마무리 단계이다.


반면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평균가 및 최고/최저가 포지셔닝이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가격보다 훨씬 낮지만, 준주거지역에 공급되는만큼 건폐율이 10%대로 낮고 높은 조경률(20%대)을 자랑하며 동간거리 또한 최대89m로 아파트를 뛰어넘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501번지에 마련됐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5년 하반기다.

경기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