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으로 고객만족 실현하는 ‘충남교육 민원행정’
일선 현장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충민원 처리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7 15:32:5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진석)에서는 매월 부서별 민원처리 과정을 종합관리하고, 민원 전반에 대한 월간민원 자료를 교직원들에게 분석‧공유해 민원처리의 책무성을 꾸준히 강조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은 27일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에서 본청·교육지원청 고충민원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긴급 민원 대응,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처리제도 및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며 분야별 사례공유 및 분석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고객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긴급민원 대응 절차 요령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처리제도 및 방법 안내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 ▲우수 및 미흡사례 공유 ▲민원처리 시 유의사항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제도개선 등에 대해 알아보고 업무 담당자 간 의견 수렴 및 토론시간으로 이루어져 운영됐다.

특히, 연수 참석자들은 ‘일선 현장에서 일어나는 고충민원과 정보공개에 대해 사례별로 분석‧설명하며 강의가 이루어져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진재봉 총무과장은 “국민과 교육청의 소통 창구에서 최선을 다하는 업무 담당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교육고객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성실히 업무에 임해 주시기 바라며, 신뢰받는 ‘충남교육 민원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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