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2보]주목!! 윤 특보, 국힘 탈당없이 민주당 가세로만 지지? 양다리 의견 분분..
나정남 | 기사입력 2022-05-28 10:16:46

[타임뉴스=나정남기자]지난 26일 '한상기 후보와 김세호 전 군수간 군정교체 지향점을 향해 매진하자' 는 합의 관련 김 전 군수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최경환 전 의원이 한 후보 캠프를 통해 전격 발표했다. 이날 참석한 이복환 전 부면장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김 전 군수와 충분한 토의를 마친 결과라고 답변했다.

그렇다면 지난 17일 윤현돈 전 특보의 가세로 지지선언 중 김세호 전 군수를 언급하며 표심을 자극한 점, 지난 23일 민주당 거리유세 중 '가세로가 김세호입니다. 김세호가 가세로 입니다. 안 그렇습니까 여러분' 이라며 강조 연설한 홍재표 후보 및 당일 참석한 민주당 후보들의 발언한 점 관련 한상기 후보와 합의점을 찾고 있던 과정임을 한쪽 눈으로도 확인된다.

나아가 이 과정에서 해당 김세호 전 군수의 명의를 이용하여 표심을 모으고자 한 윤 전 특보 및 홍재표 후보 등은 당사자 동의를 받지 않고 명의를 앞세운 시실이 역력히 눈에 드러났다.

더욱 확연한 증거로 지난 28일 김세호 전 후보 당시 측근으로 자청한 전 H 국장은 '자신은 민주당 캠프에 있다' 고 밝히면서 김세호 전 군수의 명의를 사용하며 표심을 모으고자 한 민주당 후보들이 '김세호' 라는 명의를 사용하는것에 동의하는가 묻자, 그는 '민주당 유세 중 김세호를 언급한 점은 잘못되었다. 고 인정하며 자신이 나서 각 후보에게 김세호 전 군수에게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고 지적했고 앞으로 '명의를 사용하지 말아 달라고 주문했다' 고 답변했다.

그의 답변을 참조할 시 지난 17일 18:15분 경 국민의힘 정당 소속인 윤현돈 전 특보 외 40여명의 가세로 후보 캠프에 모여 ‘김세호 후보님의 간절한 태안발전 비젼을 실현시킬 후보는 오직 가세로라는 일치 의견으로 (가세로)재 당선을 위해 강력한 지지를 선언한다' 는 발언은 그의 명의를 임의도용하여 표심을 모으기 위한 공작이였다. 는 점은 드러난다.

더불어 23일 경 신터미널 유세에 나선 홍재표 후보의 '김세호가 가세로 가세로가 김세호 아닙니까 여러분' 을 연창한 연설 역시 지적받아 마땅하다는 군민의 판단이다.

더우기 윤 전 특보는 가세로 후보 지지선언 이전 한상기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다. 일각에서는 '도대체 뭐냐 ? 선거를 마친 후 결과에 따라 가세로 후보 지지가 아니라 낙선을 위한 공작정치였다. 는 궤변도 할 수 있다. 면서 단적으로 그를 배신자로 평가했다.

[지난 17일 민간단체인 사)국립공원 운동연합회 중앙회장 가세로 지지선언]

나아가 윤 특보는 ’태안발전의 미래를 막고, 중앙권력의 맛에 심취하여 낡은 과거로 회귀하려는 비겁한 숨은 권력자 .. 풀뿌리 민주주의 근본을 훼손시킨 배신행위에 마지막 경종‘을 울리겠다. 며 성 의원을 끌여들여 배신의 프레임을 씌운다.

같은 날 가세로 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공정 경선없는 경선 내로남불..비열한 정치공작 태안발전 미래..가세로 후보가 적격’ 이라며 대단히 김세호 전 군수를 위한다는 의미로 담아 포스팅을 내건다.

이날 가 후보의 SNS 포스팅 바라본 남면의 한 군민은 동의받지 않은 '차도살인(借刀殺人) 가세로' 라고 성토했다. 즉 남을 빌려 사람을 해친다. 는 의미로 해석된다.

[5월17일자 윤 특보 지지선언 후 가세로 후보 SNS 포스팅]

한편 원북에 거주하는 최씨는 ’윤 특보의 배신 프레임은 윤석열 정부의 일등공신인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원회 의장을 향한 날 세우기로 볼 수 밖에 없다' 면서 '한상기 후보의 낙선만을 위해 성 의원을 끌어들인 것이 아닌지 의심된다' 고 주장했다.

한상기 후보의 낙선만을 위한 선동행위 근거 또한 윤 전 특보의 입에서 나왔다.“그는 (국민의힘 당적)집단 탈당을 결행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도지사 도의원 군의원은 각자 소신 투표키로 하여 지역사회 분열과 갈등을 최소화하고 오직 군수 선거는 가세로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 는 대목이다.

당시 윤 전 특보의 발언을 엄밀히 살펴보면 공직선거법 제250조 '후보를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 or 낙선을 위한 목적 등을 갖고 선동한 행위' 라는 의혹이 매우 짙다. 는 전문가 의견이다.

이에 대해 최씨는 ’ 만일 윤 특보가 한상기 후보의 낙선을 획책한 것이 아니라면 같은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을 향해 중앙권력의 맛에 심취했다. 는 배신자 프레임 근거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 고 주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신자 프레임을 듣고도 그는 조용하다. 지난 2018. 05. 10. 경 윤현돈씨를 특보로 임명할 당시 곤욕을 치른 그는 말이 없었다.

당시 부당한 임명 관련 의원실을 통해 민원을 제기한 한 주민은 ’그는 (사)국립공원운동연합회중앙회 민간단체장으로 활동하며 비위 의혹이 드러나고 있다‘ 고 주장하며 반대의견을 피력한 바 있다. 고 한다.

이와 같은 사실을 알지 못한 윤 특보는 (날개를 달았다는 듯) 언론사를 통해 임명장 수여 기사를 스스로 대서특필 한 바 있다.

당시 기사를 접한 피해 한 주민은 '불의한 자에게 날개를 달아주며 홍보까지 해주는가' 라며 강하게 항의했다고 한다. 이때 담당 보좌관은 '보도를 한다면 우리가 할 일이지요 그가 할 일이 아닙니다' 라는 답변했다. 고 전했다. 즉 보좌관은 '혼자 도랑치고 가재잡는데 우리는 나설수 없다' 는 설명이다.

본지의 취재에 동의한 태안군 해수욕장 연합회 박승민 사무총장은 이름을 공개해도 무방하다고 한다.

이어 그는 '윤 특보는 당시나 오늘에 이르기까지 성 의원을 곤경에 처하게 만들고 있다' 면서 '그럼에도 이번 가세로 후보 지지선언을 통해 드러난 바와 같이 국민의힘 당적은 유지하고 민주당을 지지하겠다. 는 발언은 그리스 복식인 백색 키톤을 입고 이슬람의 검은 차도르까지 입겠다' 는 궤변이라고 주장했다.

나아가 '그는 특보임명 당시 환경부는 태안군자연환경보호 구역조정 중에 있었다' 고 밝히며 '당시 윤 특보는 민간 구역조정 위원으로 활동하며 자연공원내 건축형 창고 신축 등 재산권자이 묶인 토지주를 상대로 인허가를 취득할 수 있는 방식을 설명하며 구역조정 활동회비로 거금을 거출하는 등 매우 분주한 때였다" 고 한다.

이어 그는 '윤 특보에게 날개를 달아준 매개체는 특보 완장이다. 당시 군민은 성 의원이 추천한 일이 아닌 지역구 비서관 추천 정황' 을 지목한 바 있다.

더불어 그는 "윤 특보의 활동은 매우 정형화되었다. 오직 한 가지 목적을 추구하며 목후이관 감투는 그의 기민성에 탄력을 주눈 동력' 이라고 밝혔다.

특히 특보로 활동할 당시 유명했던 사건은 2020년 6월 경 고남면에서 발생한다. 해수욕장 진•출입로 차단한 거대한 암반 현장, 이 사건으로 인해 해수욕장 개장을 코앞에 둔 관계기관 및 해당 번영회장은 발을 동동 굴렀다고 한다. 이어 '그에게는 일 벌리는 자 따로 있고 수습하는 자 따라다닌다. 면서 '그 그림자가 대체적으로 공직자' 라고 했다.

당시 벌어진 사건을 해결하고자 박 사무총장 및 해당 번영회장은 토지주를 설득하고자 나섰으나 역부족이였다. 고 한다.

특히 토지주는 ’윤 특보를 통해 수산물 보관창고 신축허가가 가능하다고 했다‘ 면서 '그가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올해부터 해수욕장은 개장하지 못하한다' 는 강경 발언으로 도저히 해결할 수 없었다. 고 설명했다.

그날 사건 이후 해당 기관들이 나서 어찌어찌 해결했는지 개장은 차질없이 진행했다. 고 한다. 이어 그는 '올해(22년) 다시 한번 현장을 방문하자 약100m² (30.25평)의 수산물 보관창고는 버젓이 신축되었다' 는 설명이다.

본지는 상황을 알아보고자 현장을 방문해 취재한 결과 21년 준공된 해당 창고는 12개월이 지났는데도 텅 비어 있었다.

지금 태안군 내 온갖 거짓말과 위장술이 난립하고 있다. 그 중심에 선 윤 전 특보의 기이한 행동은 과연 진실한가 탐색한 결과 오히려 검은 비위 의혹과 얽히고 설킨 행정과의 문제 등 혹을 덧붙힌 형국이다.

이런 윤 특보의 불의한 행보에 '가세로 후보만을 지지하겠다' 는 윤 전 특보의 위선적인 발언 중 '두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귀 기울이는 후보 모습에서 규범붕괴 태안? 도덕과 규범을 준수하는 태안? 그 선택도 그 업보도 오직 자신에게 있다' 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지난 17일 윤현돈 특보 가세로 지지선언을 경청 중인 가세로 후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