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학교장 연수 개최
학생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을 위한 학교의 역할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07 14:06:2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7일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101명을 대상으로 ‘학생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을 위한 학교의 역할’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학생 정신건강의 현황과 학생 정신건강의 이해를 통해 학교의 역할 방안을 논의하고자 기획됐으며,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정신건강 위기학생의 동향 ▲학생자살의 문제 및 유형 ▲김현진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장의 정책방향 및 학교의 역할 특강으로 구성했다.

특강에서 김현진 센터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놀이 활동과 운동 부족, 친구 관계의 어려움으로 정서적 문제가 증가되고 있으며, 모든 정신과적 질환 요인들이 학교에서 기인되는 것은 아니지만 학교가 가장 효율적인 지지의 역할로서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인 학교생활이 재개되면서 자칫 학생의 위험 신호를 지나칠 때가 있을 수 있다"며 “학생 한명 한명 촘촘한 정서적 지지와 소통을 위해 무엇보다 학교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8월 말까지 모든 학생의 정신건강을 지지하기 위해 학생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사들을 대상으로는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지킴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