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호재 탈원전 백지화에 동해선 울진역 개통까지…
권오원 | 기사입력 2022-06-07 15:26:14

사진=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 투시도
[울진타임뉴스=권오원] 울진군에 신한울 원전 3·4호기 건설재개, 동해선 울진역 개통예정, 울진역세권 개발사업 등 각종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이달‘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우선 윤석열 정부의 탈원전 백지화 정책에 따라 공사가 중단됐던 신한울 3·4호기 건설이재개될 것으로 보인다.지역내총생산(GRDP)의 약 60%를 원전 건설과 운영에 의존하고 있는 울진군은신한울 3·4호기가 추가 건설되면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원자력 산업도시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울진군에는 울진역을 중심으로풍부한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관광도시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포항~울진~삼척을 잇는 광역철도망을 구축하는 동해선 울진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추가 검토 사업에 울진과 서산을 잇는 중부권동서횡단선이반영됐다.

이렇듯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울진 접근성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울진 대게축제 및 금강송 송이축제, 왕피천 케이블카,성류굴,죽변해안스카이레일, 덕구온천, 은어다리 등 관광단지 방문수요증가와이에 따른 인프라 활성화까지 기대된다.

여기에 울진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를 비롯해 복합용지,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공원 등을 조성하는 울진역세권 개발사업이추진되고 있다.구시가지–월변지구–울진역세권으로 이어지는 대규모 주거벨트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는 이러한 개발호재들의 중심에 들어서는 최대 수혜단지로 손꼽힌다.

분양 관계자는 “탈원전 백지화, 울진역세권 개발사업 등 울진 부동산 시장에각종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지역 경제가 한층 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특히 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는 울진의 신흥 주거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울진역세권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는 생활 편의성도 높다.인근에 울진군청, 법원, 세무서, 우체국, 소방서, 경찰서, 울진교육지원청 등 행정타운이 형성돼 있고, 울진군 문화센터, 울진국민체육센터, 울진군 종합복지회관, 울진보훈회관 등 문화복지기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울진남부초, 울진초, 울진중, 울진고 등 울진읍의 우수한 학군으로 자녀 양육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며, 농협 하나로마트, 울진 바지게 시장, 은행 등 금융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울진읍 중심상권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는 경상북도 울진군 울진읍 읍남리 산53-1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59~132㎡ 총 393가구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울진군 울진읍 읍내리 366번지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