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규 광산구청장 당선인, 광산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광산을 새롭게, 시민을 이롭게 하는 민선 8기 준비 박차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6-07 17:33:07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박병규 광산구청장 당선인은 지난 2일 광주 광산구 소촌동 소재 소촌아트팩토리에 마련한 사무실에서 광산구청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를 출범시키고 민선 8기 광산구청 구정 운영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박 당선인은 전광섭 호남대학교 교수를 인수위원장으로, 오금열 전 서기관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보다 효율적인 구청장직 인계와 구정운영 방침을 설정하기 위해 ▲경제분과 ▲복지분과 ▲도시분과 ▲행정분과를 구성해 각 분야 전문가 15명을 포진했다.

박 당선인과 인수위는 지난 2일부터 이틀에 걸쳐 광산구 경제문화국 등 7개 국·소 별 핵심 업무를 보고 받았다. 인수위는 주요 국·소별 보고를 통해 구 행정이 추진한 각 정책의 성과와 기대효과를 면밀하게 파악했으며 박 당선인의 정책들을 구정에 접목시킬 방안을 모색하고 활용할 방침을 논의했다.

박 당선인은 “취임 즉시 광산을 새롭게 하고, 시민을 이롭게 하는 행정과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민선 8기 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취임까지 남은 기간 동안 구 행정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주민들을 비롯해 시민사회, 정치권, 각계 전문가들의 협조와 지혜를 구해 혁신을 이끌어 낼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병규 당선인은 선거기간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뉴딜경제특구 광산 건설을 위해 ▲상생형일자리 도시 ▲함께 성장하는 도시 ▲시민이 주인인 도시의 3대 구정목표를 제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