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읍주민자치회, 의성읍 동네마켓 행사 추진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6-08 17:42:37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 의성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역민과 함께하는‘의성읍 동네마켓’행사가 8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의성군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유아들이 부모님과 함께 사용하던 장난감, 의류 등 육아용품을 가지고 와서 판매원이 되어 직접 판매하고 체험하면서 경제관념과 탄소제로를 위한 일명 리사이클링(재활용)으로 환경을 살리고 업사이클링(새활용)으로 탄소를 줄이자는 주제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직접 배우고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대응과 자원순환을 위한 폐건전지·종이팩 교환부스, 탄소중립 실천다짐을 위한 다육아트부스, 비닐사용을 줄이자는 천가방나눔부스를 비롯하여 용기(그릇)를 직접 가지고 오면 팥빙수를 제공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를 마련해 아동과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초·중등부 댄스공연, 지역 통기타 동호회 공연, 컬링놀이, 기증물품 경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흥겹고 즐거운 행사가 되었고, 주민자치회 회원과 읍사무소 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한 수입금 전액(약 67만원)은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