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의 날 ‘충치도깨비 소탕작전’ 인형극 공연
강민경 | 기사입력 2022-06-09 12:35:40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9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충치예방 인형극 ‘충치도깨비 소탕작전’이 공연된다.

인형극은 어린 아이들이 충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건강한 치아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보건소는 여수시보건소에서 기 모집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1,700여 명이 관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구강보건 교육, 구강검진과 예방진료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또 7일부터 10일까지 보건소 1층 로비에서는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10여종의 판넬 전시도 열리게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아기부터 잘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치아건강 습관을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보건소는 지역 아동과 청소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무료 불소도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65세이상 어르신과 임산부에게 무료 스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