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와글와글 동물농장에 왔어요!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06-09 13:15:51
- 꿈빛유치원, 동물 농장놀이 -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꿈빛유치원(원장 우수경)은 6월 8일(수)에 유아 120명(7학급)을 대상으로 유치원 도서관에서 와글와글 동물농장 놀이를 실시하였고, 동물농장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농장 동물을 길러보고 생명의 소중함과 사랑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이번 동물농장 놀이는 다리를 다친 농장 할아버지께서 보내신 편지를 읽어보고, 농장 할아버지를 대신해 젖소농장에서 몸 씻어주기, 우유 짜기, 똥 치워주기를 해보았다. 또한 양계농장에서 숨어있는 달걀 찾기, 세척기에 넣어서 계란판 정리하기, 농협 차에 싣기를 하였고, 양목장에서 아기 양털 빗겨주기, 우유 먹여주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만 5세 00은 “아기 양털 빗겨주니까 제가 엄마 양이 된 것 같았어요!", “다른 동물들도 소중히 하고 사랑해 줄 거예요!"라고 말하며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우수경 원장선생님은 “이번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동물들을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꿈빛유치원 유아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