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공모사업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 주민콘서트 개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6-09 15:28:54

이번 콘서트를 기획한 능곡 작업실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가 오는 12일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를 토당문화플랫폼에서 개최한다.

능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올해 초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총 4개 팀을 선정했다. 이중 홍대에서 능곡으로 활동무대를 옮긴 단체'능곡작업실'이 공연을 기획했다.

능곡작업실은 능곡 도시재생 사업으로 조성한 토당문화플랫폼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침체된 능곡전통시장 일대의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능곡작업실은 5월부터 매달 1회씩 능곡전통시장 오일장이 열리는 주말에 맞춰 토당문화플랫폼 야외광장에서 공연과 플리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2일 공연에는 능곡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김마스타트리오, 하이미스터메모리, 블루다이아 등 뮤지션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능곡작업실 관계자는 "지역 기반의 뮤지션이 주민과 협력해 단순한 공연이 아닌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시간을 만들 것"이라며 "공연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플리마켓도 준비하고 있다"며 관람객의 기대감을 높였다.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부제: 다시 찾은 행복)이라는 공연 제목은 과거의 활기찬 능곡을 재현하고자 하는 소망이 담겨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문화를 다시 부흥시킨다는 의미도 담겨있다

한편 6월 12일 이후의 공연일정은 7월 17일, 9월 17일, 10월 22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8월은 무더위로 인하여 운영하지 않는다. 우천시에는 플리마켓을 운영하지 않는 대신 토당문화플랫폼 실내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