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형 행복경로당사업 실시하는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6-10 12:24:5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6월부터 12월까지 1억원을 지원하여 경로당 186개소에 찾아가는 행복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형 행복경로당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합 기능을 제공하는 경상북도 시범사업으로 의성군은 경로당 이용 취약 어르신들의 영양과 건강관리 및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행복 레스토랑이라는 사업명으로 각 경로당으로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 수행기관인 대한노인회의성군지회는 식품 위생 및 안전관리를 위해 현장에서 조리 및 배분하는 형태로 운영하며, 사업 진행을 위해 조리담당 2명을 채용했다.

의성군은 경로당이 장기간 운영 중지되었다 재개된 만큼 식품 위생, 새로운 경험 및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은 한 끼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도시와 멀리 떨어진 작은 마을 경로당에 한 끼 레스토랑을 열어 경양식을 제공하는 스토리텔링을 담아 함박스테이크 및 딸기라떼 등을 제공한다.

권대학(80세) 구성1리 노인회장님은 “화사하게 꾸며진 테이블에 올려진 함박스테이크와 딸기라떼는 새로운 경험이라 신선했고, 한 끼 식사 제대로 대접받는 느낌이었다"라며“그동안 코로나로 답답하고 우울했었는데 이렇게 함께 모여 식사를 하고, 담소를 나누니 그간의 힘듦이 해소되는 기분이다.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 줘서 고맙다"라고 인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