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규 대덕구청장 당선자,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대덕구 지체장애인협회, 대덕구 농아인협회, 대덕구 시각장애인협회, 대덕구 수어통역센터 방문으로 광폭 행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10 14:55: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충규 대덕구청장 당선자는 9일 대덕구 지체장애인협회, 대덕구 농아인협회, 대덕구 시각장애인협회, 대덕구 수어통역센터 등 대덕구의 장애인단체를 방문하여 협회 관계자들과 진정성 있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윤영환 대덕구 시각장애인협회 지회장은 “현재 97명의 회원이 소속되어 있으나, 독립된 지회 사무실이 없고 별도의 직원도 없다"며 “구 예산의 어려움도 있겠지만,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호소했다.

최 당선자는 대덕구 시각장애인협회의 안타까운 현실에 공감하며 예산반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비롯해 사회적으로 홀로서기를 할 수 있도록 개별 맞춤형 돌봄과 일자리를 위한 직업 교육 등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협회 관계자들과 손을 맞잡았다.

최 당선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동등한 주체이자 중요한 일원"이라며 “모두 함께 이해와 공감을 더해 살기 좋은 대덕을 만들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최충규 대덕구청 당선자는 바쁜 인수위원회 활동에도 현장의 목소리를 늘 경청하고 항상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연일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