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원격진료 실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6-13 11:30:31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대상으로 Wi-fi 원격진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치매 Wi-fi 원격진료 서비스는 진단검사를 받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의사와 화상으로 원격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증상 개선, 중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어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센터는 거동이 불편해 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원격진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치매 검진과정은 선별검사(CIST)를 통해 인지저하 여부를 확인하고 인지저하인 경우 진단검사를 거쳐 협약병원에서 치매 원인규명을 위한 감별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원격진료를 받은 대상자는 "집에서 의사선생님과 진료를 볼 수 있다는 게 신기하면서도 편리했다"며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아 고민하던 차에 흔쾌히 서비스를 받게 해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 조기검진을 비롯하여 노인의 인지 건강상태에 맞춘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