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그린장성21추진협의회,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 방안 교육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6-15 14:00:25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장성군 그린장성21추진협의회가 지난 14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평소 환경 문제에 관심이 있던 장성읍‧진원‧남면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을 포함해 총 60여 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전남기후환경 네트워크의 외부 강사를 초빙해 ‘똑똑한 소비의 탄소 중립’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이 끝난 후 참석자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중립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경택 상임의장은 “이번 교육으로 손쉬운 환경보호 방법을 알 수 있었다"며 “온 마을에서 자연스러운 저탄소 실천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장성21추진협의회는 장성군의 환경 보전을 위해 1999년에 발족하여 매년 관내 환경정화 활동과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을 펼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