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실시
-구강건강 관리·실천의 중요성 알려.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6-16 20:44:4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9)을 기념하여 6월 9일부터 15일까지를 구강보건주간으로 정하고 구강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시는 지난 9일 문화의 거리와 구시장에서“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를 슬로건으로 구강관리에 대한 인식제고 및 실천 확산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구강건강 관리 ▲국가건강(암)검진 ▲건강생활실천(신체활동, 비만, 절주, 영양) ▲금연 등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홍보도 함께 펼쳐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시민 관심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14일에는 어린이집,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치아관리와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여 노년기 구강 위생교육과 틀니관리법 등 연령층에 맞는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시민의 구강질환예방을 위하여 65세 이상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불소도포 ▲스케일링 ▲구강용품을 배부하는 등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를 위한 구강질환 예방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