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오월드, 종합안전사고 대응 훈련 실시
동물 탈출, 놀이시설 고장, 화재사고 발생 모의훈련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22 11:03: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오월드는 긴급사고 발생시 방문객의 안전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난주 16일부터 21일까지 종합안전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종합테마파크 특성상 다양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동물 탈출, 놀이시설 고장, 화재발생을 가정한 모의상황에 대처하는데 중점을 뒀다.

동물 탈출시 신속한 포획 등 초기대응을 위해 ‘동물탈출시 행동매뉴얼’의 〔경계단계〕수준의 모의 훈련을 진행하고 관람객 안전 행동요령 및 포획장비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놀이시설 고장 발생시 안전하고 신속하게 탑승객을 구조하는 모의 훈련을 실시하고, 대전서부소방서 산성119 안전센터와 함께 화재발생에 대한 소방훈련도 진행했다.

대전도시공사 관계자는 “지속적인 대응훈련을 통해 대처능력을 향상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