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삼 전 육군참모총장, 충청향우회 중앙회 제13대 총재 추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22 15:34: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타이거 제너럴’이라는 닉네임을 갖고 있는 ‘살아있는 군의 전설’ 이진삼 전 육군참모총장(전 체육청소년부장관, 전 국회의원)이 충청향우회 중앙회 제13대 총재로 추대됐다.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 추대위원회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 중구 소재 만복림에서 제13대 총재 추대를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이진삼 전 육군참모총장을 제13대 총재로 만장일치 추대했다고 밝혔다.

이진삼 신임 총재는 1937년 충남 부여 출생으로 부여고를 졸업한 후 육사 15기로 군문에 입문해 6.25 전쟁 이후 가장 많은 간첩을 잡은 주인공으로 ‘살아 있는 군의 전설’로 통한다. 특히, 대위시절 방첩대 특공대장으로서 전향한 무장간첩과 함께 세 차례 북한에 침투하여 적 33명을 사살했던 일화가 국방부 문서의 기밀 해제로 지난 2011년 MBC TV 일요일 저녁 9시 뉴스를 통해 최초 방송되면서 일반인들에게까지 알려지며 ‘군인다운 군인’으로 더욱 유명세를 탔다.

3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대에서 육군참모총장 취임식과 전역식을 치른 첫 번째 주인공이기도 한 이진삼 신임 총재는 군 예편 후 지난 1991년 12월 제2대 체육청소년부장관에 취임하여 이듬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제25회 하계올림픽에서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종목에서 우승을 하는 등 금 12·은 5·동 12개 총 2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이진삼 신임 총재는 지난 2008년 제18대 총선에서 고향인 부여·청양에 출마하여 당선된 후 우리나라 안보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진삼 신임 총재는 “지금까지 충청향우회를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역대 총재님들과 임원 분들 그리고 우리 충청향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대한민국 수립 이후 최초로 충청 출신 대통령이 배출된 만큼 우리 충청향우회도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충청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권한대행과 11대~12대 총재를 맡고 있는 정기엽 현 총재(진아교통 회장)의 임기는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이진삼 신임 총재의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