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연기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성연중학교
성연중, 2022학년도 흡연·음주 예방교육 실시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6-23 11:01:44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성연중학교는 지난 22일(수)에 본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과 교내 곳곳에서 2022학년도 흡연·음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흡연·음주의 위해성을 알려 신규 흡연·음주자 사전 진입 방지를 위한 목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각 반 교실에서 금연 선포식을 시작으로 흡연·음주 예방 마술공연을 관람했고, 골든 벨 퀴즈 쇼의 문제를 풀며 몰랐던 정보를 새롭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 1층 현관에는 흡연・음주 피해 체험 시각자료 및 교구 부스를 설치하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가한 성연중 서모(2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받는 교육 프로그램들은 조금 지루하기 마련인데, 너무 재밌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금연과 흡연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프로그램을 준비한 강모 교사는 “신체적인 성장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청소년 시기에 하는 흡연과 음주는 질병 발생 확률이 훨씬 높다. 나아가 성인기의 질병까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기 예방 교육이 정말 중요하다. 아이들이 집중을 잘하고 잘 따라주어서 잘 마쳤다. 오늘 실시된 교육이 아이들 마음속에 남기를 바란다."라고 교육의 취지를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