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쪽마늘·감자 등 대도시 소비자 입맛 공략한 서산시
- 농협물류센터, 이마트에브리데이·노브랜드 50여t 납품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6-27 09:41:53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충남 서산시 대표 농산물인 6쪽마늘과 감자 출하기를 맞아 대도시 소비자 공략을 본격화했다면서 27일 시에 따르면 대도시 농협유통센터와 직거래장터, 대형유통업체를 통한 판매에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서산6쪽마늘과 감자, 50여t을 납품했고 7월 말까지 150t 이상을 납품할 것으로 보인다며 납품현황을 살펴보면 6월 1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양재, 고양, 세종, 대전 등 대도시 농협물류센터에서 서산6쪽마늘 특판전을 연다. 현재까지 약 10t의 마늘을 납품했다.

최근 23일 열린 서울 강남구청 직거래장터에도 1t의 서산6쪽마늘을 납품해 완판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26일에는 이마트에브리데이에 6t, 30일은 안성 농협물류센터에 3t의 마늘을 납품키로 했으며 감자는 6월까지 대형유통업체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노브랜드’에 추백, 조풍 품종 약 33t을 납품 중이며, 수미 품종의 추가 납품도 협의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산6쪽마늘과 감자 등 지역 농산물의 유통 확대를 통해 우수성을 지속해서 홍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시는 7월 2일부터 3일까지 서산 중앙호수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서산6쪽마늘, 팔봉산 감자 등 농산물 직거래 특판전을 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